China Wireless      Korea Wireless       Simple Wireless    
             
     
[따져보고 사자] 차세대 셀...   
휴대전화 쓰고 유선 끊는다…...   
prepaid phone 구...   
유학생폰
  News
 
휴대전화 쓰고 유선 끊는다…한인들도 절약 위해
[ 7/25/2008 ]
 
유선전화 사용을 중단하고 휴대전화만을 사용하는 사람들이 늘고 있다.

무선 네트워크 확대와 함께 문자 메시지.비디오.음악감상 등 인터넷을 기반으로 한 다양한 기능들이 제공되면서 휴대전화 사용자 수가 크게 증가하고 있는 것이다.

롱아일랜드에 거주하는 이모씨는 지난 10여년간 갖고 있던 집 전화 처분을 고려하고 있다. 처음 이사오면서부터 사용한 터라 친지 가족들이 모두 이용하는 번호로 그냥 사용해 왔으나 매달 20여달러에 달하는 지출이 내심 아까웠기 때문이다.

이씨는 "서류 상의 모든 전화번호를 휴대전화 번호로 바꾸는 번거로움이 있겠지만 20달러 절약이 어디냐"고 말했다.

처음부터 유선전화를 사용치 않는 가구도 늘고 있다.

1년 전 한국에서 베이사이드로 이사 온 전모씨는 처음부터 집 전화를 놓지 않았다. 휴대전화가 일상화되어 있는데다 사용량이 거의 없는 유선전화로 인한 불필요한 지출을 막기 위해서다.

이처럼 휴대전화 보급확대로 유선전화를 없애는 사람들이 늘면서 AT&T 버라이존 와이어리스 스프린트 넥스텔 등 대형 통신업체들은 유선전화 매출은 감소하는데 네트워크 업그레이드와 마케팅을 위한 비용 지출은 증가해 어려움을 겪고 있다.

휴대전화 시장도 사실 포화상태로 거의 답보상태다. 미국의 휴대폰 사용 인구는 현재 전체 인구의 85%에 달한다.

AT&T의 경우 현재 유선전화 가입자 수는 6040만명으로 2년 전 같은 기간에 비해 14%가 줄었다. 반면 휴대전화 가입자 수는 7140만명으로 늘었다.

한 통신업계 관계자는 "앞으로 10년동안 통신회사들은 유선전화 가입자들에게 무료 또는 할인 무선전화 서비스를 제공하면서라도 수익성이 낮은 유선전화 사용량을 줄이려고 노력할 것"이라고 내다봤다.


 

 

Home Page      |       My Account      |       About Us      |       Contact Us       |       Customer Service      |       Q & A
Copyright © 2003-2008 www.stouchwireless.com   info@stouchwireless.com   Web Design by StouchDesign